술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량 이상 드시고 다음날 화장실에서 그 대상 없이 기도하신 경험 다들 있으시죠?
와 이번 한 번만 도와주시면 절대 이렇게 마시지 않겠습니다. 아니면 내가 다시 이렇게 마시면 사람이 아니다 이런 생각 다들 한 번쯤 해보았잖아요. ^^ 그렇지 않다면 편의점 계산대 앞에 수많은 숙취해소제와 냉장고 안에 숙취해소 음료가 그렇게 많이 있을 리 없어요.
저도 숙취해소에 좋다는 제품들과 해장에 좋은 음식들을 먹어봤는데요, 최근엔 술 마시기전에 숙취해소 환이나 스틱, 젤리를 챙겨 먹고 과하게 마시는 날엔 중간중간 하나씩 더 챙겨 먹고, 자기 전에도 먹습니다.
92년 우리나라 최초의 숙취해소 제품이라는 컨디션은 100% 헛개나무열매와 19가지 주요 원료의 조합으로 제품을 만든다고 합니다. 헛개나무 열매 혼합농충액, 타우린, 새싹보리 추출분말 등이 주원료입니다.
최근에 젤리 형태로 나온 컨디션 스틱은 기존의 컨디션 맛과 그린애플 맛이 있습니다. 음주 20분 전에 먹으면 더 좋다고 하네요.
공식 판매처 현재 기준으로 10개 1 BOX 14,500원입니다.
2013년 음료가 아닌 환 형태로 출시한 상쾌환은 효모 추출물, 헛개나무 열매가 주원료로, 창출, 산사나무 열매, 칡꽃, 비타민C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이 좀 그렇지만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올렸습니다. 소화제 환과 비슷한 향과 맛 같아요. 한 입에 털어 넣을만한 양입니다. 상쾌환도 망고맛, 배&사과맛 2가지 맛으로 출시되었는데 아직 스틱은 먹어보지 못했어요.
공식 판매처 현재 기준으로 10개입 (3g*10개 ) 15,400원입니다.
제일 최근에 나온 브랜드인 간만세는 한방원료를 활용하여 주원료가 어성초, 박하, 백출, 겨자, 약쑥이며 그 외 원료로 밀크씨슬추출분말등이 있습니다. 어성초가 주원료다보니 간만세 개봉 시 약초의 향기가 강하게 나는 게 특징입니다.
공식 판매처 현재 기준으로 10개입 (3g*10개 ) 14,500원입니다.
음주 후 생기는 숙취는 알코올이 분해된 후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가 원인입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두통, 피로, 메스꺼움 등을 유발하는 독성물질로 음주 후 숙취로 힘드시다면 음주 전후에 숙취해소제를 한번 섭취해보세요. 물론 과한 음주는 피해야 합니다. 모두가 즐거운 술자리와 겁나는 다음날의 숙취는 꼭 피해봅시다.